작성일
2021.08.30
수정일
2021.09.14
작성자
오주연
조회수
967

출석인정신청 프로그램 시행 알림

학생이 직접 방문 신청하는 출석인정 신청.허가 절차의 불편함 해소와 업무의 효율적 처리를 위해 해당 절차를 전산화하여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출석인정신청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1. 주요내용

  . 출석인정 신청 및 허가 절차를 온라인으로 처리 가능하도록 프로그램화

현 행

 

학생

-

학과

-

단과대학

-

학생

-

담당교수

증빙서류

출석인정원

방문 제출

서류 검토 확인

서류 검토 허가 처리

(허가서 발급)

출석인정허가서 제출

출석인정

 

개 선

 

학생

-

학과

-

단과대학

-

학생

-

담당교수

증빙서류 전산 업로드

서류 검토 확인

서류 검토 허가 처리

(전산 처리)

출석인정허가서

출력 후 제출

출석인정

 

 

  . 출석인정 사유 중 취업으로 인한 경우는 조기취업자 출석시수 입력 메뉴(PIP-성적-학부성적처리-출석시수관련-예외관리)와 연동하여 대상자 명단 조회 가능하도록 함

     , 출석인정은 방문신청도 가능하므로 기존에 입력할 수 있는 기능 유지

    

2. 메뉴 및 신청절차

  . 학생

   1) 메뉴 :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출석인정신청

   2) 신청절차

  

출석인정신청 화면에서 신청하기버튼 클릭

-

입력항목 기입

(교과목 및 기간 선택, 사유 입력, 첨부파일 업로드 등)

-

입력항목 모두 기입 후

등록버튼 클릭

-

이상 없으면 등록, 이상이 있으면 오류메시지 출력

-

화면 닫기

  

 

     신청내용 수정은 신청내역 삭제 후 신규입력 해야하며, 삭제는 승인여부가 승인전상태에서만 가능

     승인완료 후 수정사항이 발생한 경우, 기존 신청건과 별도로 재신청하여 출석인정허가 득해야 함

 

3. 시행일자 : 2021. 9. 1.()

 

 

붙임 1. 출석인정신청 프로그램 사용자설명서(학생용) 1

 

 

      

첨부파일